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

센터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부산광역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센터장 김희규입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알레르기질환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성적인 염증 질환입니다. 우리나라 인구의 상당수가 한 가지 이상의 알레르기질환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소아 및 청소년기의 알레르기질환 유병률은 성인에 비해 더 높게 나타나고 있어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알레르기 환자들은 저하된 삶의 질로 고통받고 있으며, 환자의 가족들에게도 영향을 끼치고 있을 뿐 아니라 직간접적인 의료 비용 지출에 따른 부담도 높습니다.

이에 2014년에 전국에서 4번째로 설립된 부산광역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모든 부산 시민이 알레르기로부터 자유롭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아토피 프리 부산’을 미션으로 ‘아토피 천식 안심학교 운영 지원, 알레르기 예방 교육 및 홍보, 상담 서비스 제공’ 등 다각적 서비스로 알레르기 예방관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는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상담, 교육 등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열려 있으며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과학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부산 시민, 더 나아가서는 온 국민의 알레르기질환 예방 관리에 주역이 되는 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산광역시 시민 여러분들의 큰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산광역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장 김희규